국세완납증명서는 납세의무자가 국세를 완납하였음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. 이 문서는 세금체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제출되는 경우가 많은데요, 인터넷발급과 무인민원발급기로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!
국세완납증명서 어디서 발급받나요?
국세완납증명서는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민원증명 > 민원증명신청 > 좌측메뉴 중 신청업무선택 > 우측 메뉴 중 ‘납세증명서’ 선택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.
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발급가능한가요?
네 물론이죠! 가까운 주민센터나 지하철역 등에 설치되어있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손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 단, 일부 지역에서는 운영시간이 정해져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.
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,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하셔서 쉽고 빠르게 발급받아보세요!
'부동산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국세완납증명서 발급 필요성 살펴보자 (0) | 2024.02.07 |
---|---|
국민주택 민영주택 차이점, 조건 살펴보기 (0) | 2024.02.07 |
교통유발부담금 조회 계산방법 알아보자 (0) | 2024.02.07 |
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발급 방법, 신청 알아볼게요 (0) | 2024.02.07 |
건축물 용도변경 절차, 주의사항 알아보자 (0) | 2024.02.07 |